회장인사말


한국조류연맹에 오신 회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환영의 인사를 드립니다.

우리 한국조류연맹은 일반적으로 인공사육되는 새들의 품질을 개선하고 국제적으로 멸종위기에 처한 새들의 보호에 공헌하고 있습니다. 단지 새가 좋아서 작은 취미로 시작하였다가 새가 자연에 미치는 중요성을 깨닫고 지속적인 노력을 하다보면 자연을 지키고 나아가 인간을 지키는 큰일까지 하게 됩니다. 우리 연맹은 새 애호가들이 새를 사랑하고 보호하며 새에 대한 역사와 문화 그리고 전통을 이어 나가는 데에 제일 큰 가치를 두고 있습니다.

한국조류연맹은 세계조류연맹에 40번째로 가입한 국제기구의 한국지부입니다.
우리는 세계조류연맹이 그러하듯이 사육하는 모든 새에 국제 공인링을 채워 관리합니다. 국제 공인링은 우수한 새를 선발하여 그 혈통을 보존하고 번창시키는 데에 일조를 하며, 멸종위기종인 새들을 보호하여 불법적인 유통을 막고 자칫 열악한 사육환경에 처하지 않게 국가적 관리를 일관되고 용이하게 하도록 유도합니다.
우리는 세계조류연맹이 매년 행사하는 국제 조류전시회를 통해 우수한 종조를 수입하고 발전된 선진 사육기술을 도입하여 회원들에게 전파합니다. 그 일환으로 국내 조류전시회를 매년 개최하여 고품질의 새를 심사하고 품펑하며 보다 개선된 사육기술정보를 공유하고 일반인에게도 널리 홍보합니다.

운영위원회는 회원 여러분의 이익을 대변하고 친목을 도모하기 위한 실천적 조직입니다. 또 각각의 애완조별 소모임은 종조별 사육기술 전문가를 양성하고 종조의 교류를 활성화시키는 역할을 분담하고 있습니다. 이 두 조직이 한국조류연맹을 강맹하게 구축하는 큰 디딤돌이자 회원들을 결속하는 원천적인 동력원입니다. 회원 여러분은 두 조직을 잘 활용하여 애조활동을 보다 유연하고 풍성하게 진보시키고 회원간 교류와 친목을 확장하여 인간미 넘치고 의미있는 애조생활이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끝으로 한국조류연맹이 반석 위에 오를 수 있도록 믈심양면 도움을 주신 하정국 고문님과 한국조류연맹을 창설하는 데에 열성을 다해 도와주신 Simom Tammam 고문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